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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체험단마케팅
S제과 체험단 진행 - 크리스마스 시즌 타겟
S제과 체험단 진행 - 크리스마스 시즌 타겟
겟몰, 2012/12/20, HIT : 350, 추천 : 0

S제과 체험단 마케팅 사례 - 크리스마스 시즌 타겟


안녕하세요 겟몰입니다.


쇼핑몰 홍보에 가장 적합한 체험단마케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체험단은 직접 해당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하고,
본인의 SNS플랫홈에 컨텐츠를 직접 전파함으로써,
기업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종전의 기업의 일방적인 광고보다는 리얼한 후기로 말미암아 더 큰 신뢰감을 소비자에게 줄수 있고,
이러한 후기 컨텐츠들이 웹상에 많이 전파됨으로써, 광고효과를 극대화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제품/서비스 후기는 나비효과처럼 인터넷상에 급속도로 퍼질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짧은 시간안에 다수의 사람람들이 글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체험단의 마케팅 비용은 다른 마케팅 방식보다 비용 대비 효과가 좋습니다.



겟몰에서 진행한 S제과
'미니케익만들기' 체험단은
단기간에 10명의 네이버 수퍼블로거를 통해,
직접 케익만들기 리뷰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12월 시즌키워드(케이크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익 만들기 등)을
블로그 컨텐츠에 반영되도록 유도함으로써,
다양한 키워드가 상위 랭키 되었습니다.








여기서 진정 1명의 블로거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아래 캡쳐는 S제과의 리뷰를 적었던 블로거의 1주일 컨텐츠 조회수입니다.

주간이 407회 이므로 월조회수는 1600조회수는 충분히 나옵니다.

10명의 블로거가 진행하였으므로,
월 총 16,000회
진정성 있는 S제과 리뷰가 타겟고객에게 노출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컨텐츠는 향후 두고두고 타겟고객에게
읽히게 되고, 쇼핑몰 매출 상승을 유도하게 됩니다.







체험단마케팅은 아무런 전략없이, 아무 블로거에게 제품을 전달하여,
리뷰를 적게 하면 효과는 미미 합니다.

초기에 노출될 키워드(시즌키워드 등)을 잘분석하고,
여러 블로거에게 다양하게 노출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좀더 진정성 있는
리뷰가 될수 있도록, 블로거에게 동기부여될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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