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실패하는 e비지니스 기업의 유형
실패하는 e비지니스 기업의 유형
관리자, 2012/02/21, HIT : 609, 추천 : 0
오늘은 실패하는 e비지니스 기업의 실패하는 원인에 대해사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희 광고주님들이 모두 성공하셔야 한다는 명제에서 출발되었음을 서언에 밝힙니다.



1.적임자가 아니라, 연공서열을 중시 한다.

2.비지니스외적인 통제를 강화 한다.

3.남(경쟁자)을 모방 한다.

4.핵심 자원을 아웃소싱 한다.

5.전통적인 방법을 강조 한다.

6.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한다.

7.투자비 절감에만 신경을 쓴다.

8.경영자는 e-비즈니스를 전혀 이해 하지 못한다.

9.남(관련 기업)을 탓한다.

10.오프라인을 철저히 배제한 채 비지니스를 꾸려 나간다.



아래에 온라인 오프라인의 경제의 차이점을 구분해 두었습니다.

한번 간략히 살펴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경제]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프렌차이즈 규모의 경제 정체:

지리와 자본에 의존 포지셔닝 장기계획 제품.시장.유통경로 보호 미래예측 반복장려 상세한 액션 플랜 정형화된 공식적 동맹 실패 회피적 낮은 보상과 결과 사이의 관계



[온라인 경제]

무료가 기본이나 유료컨텐츠의 증가세 수평적이고 일대일 관계로 구성 가치이동의 형태로 진행 실시간 실행(민첩성) 제품.시장.유통경로 해체 미래를 구성/ 미래에 적응 실험주의 장려 복잡하게 얽힌 비공식 동맹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음 높은 보상과 결과 사이의 관계



그럼 이를 바탕으로 한 e비지니스의 경제 트랜드를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컨텐츠와 컨테이너 :

가치는 이동한다. 프로세스가 단순함 에서 복잡함으로 이동 한다. 제품과 서비스가 유형에서 무형으로 바뀌면서 산업이 정적인 상태에서 동적인 상태로 변화하고 있다.

고객 맞춤화 : 고객들이 더욱 까다롭고 엄격해 지고 있다. 유통채널이 더욱 유연해지고 있다. 새로운 정보 중개자가 가치를 끌어내고 있다. 통합 과정에서 기회가 생긴다.

디지털화 : 형식과 기능이 분화되어 있다.

정보화 : 스마트 제품이 확산 되고 있다.

압축 : 거래 비용이 감소되고 있다. 우위는 더욱 수명이 짧아지고 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경매하나로 세계를 제패한 이베이의 성공사례분석... 관리자
인터넷광고의 효과측정방법론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