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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전쟁광고대행사 루더핀사
전쟁광고대행사 루더핀사
관리자, 2012/02/21, HIT : 704, 추천 : 0
전쟁광고대행사란 책을 주말에 집어 들었습니다.

전쟁과 광고가 무슨 연관성이 있냐구 반문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스니아와 세르비아 간의 민족 전쟁은 잘 아실 것입니다.

이 민족전쟁에서 보스니아는 세르비아에 절대적으로 물자면에서 전쟁자원면에서 밀리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보스니아의 대통령은 상황을 반전시켜보려는 목적에서 급히 외무장관을 미국으로 급파시켰고 보스니아의 하리스 실라이지치 외무장관은 미국에 위치한 루더핀사를 전쟁광고대행사로 선정을 했습니다.

루더핀사는 주관 광고담당을 짐하프에게 맡기고 그는 전쟁기간동안 방송,여론,홍보매체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국제 사회가 보스니아를 지지하도록 교묘하게 여론을 몰아갑니다.

민족정화, 강제수용소 란 무시무시한 단어로 2차 세계대전시의 나치의 행동을 떠올리게 하여 미국내의 유태인들의 감정을 자극하기도 하였습니다.

어디가 승리했을까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군사적으로 경제적으로 절대적으로 약세에 있던 보스니아가 승리했습니다.
보스니아의 수도에는 많은 외국인들이 상주해 있고, 나날이 경제가 발전하고 있구요.

여론을 주도하는 방법으로 루더핀사는 날조된 사진을 쓰기도 하였고, 각 기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전쟁광고대행사인 루더핀의 짐하프는 자신을 고용한 보스니아에 대한 전세계적인 동정을 얻기 위해서 세르비아의 절대적인 우위의 전쟁을 한마디로 표시하는
단어를 고심끝에 만들어 냅니다.
바로 "민족정화"라는 단어입니다.
이로 인해서 미 국무부에서도 비로소 관심을 나타내고는 민족정화란 단어가
각 언론매체를 타고 전세계에 방영이 됩니다.

보스니아는 결국 UN의 도움을 힘입어서 전세를 역전시키게 되지요..
전쟁광고대행사란 책을 읽으면서 한낱 광고대행사의 힘이 국가간의 전쟁을 이길수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저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제 국가간의 전쟁도 PR시대가 된 것입니다.
하물며 비지니스의 장터는 어떻습니까?
광고는 선택이 아닙니다. 필수이며 , 내일의 수익인 것입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오버추어 광고를 저렴하게 하는 비법 관리자
이제 광고대행사는 2군데를 지정해야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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