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훌륭한 낚시꾼은 물고기처럼 행동한다.
훌륭한 낚시꾼은 물고기처럼 행동한다.
관리자, 2012/02/21, HIT : 676, 추천 : 0
미국 경제지 포춘이 "마케팅의 노스트라다무스"라고 격찬을 아끼지 않았던 마케팅 자문회사 브레인리저브사는 미래의 주요 마케팅 트랜드를 17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

사업아이디어가 미래의 성공을 위해서는 적어도 4개 이상의 트랜드가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이라는 사회 기반을 하기때문에 각 국가에서 정확히 맞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참조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1. 코쿠닝(Cocooning) 트렌드

누에고치처럼 보호막안에 칩거하려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측불허의 외부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려고 하는 트랜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2. 유유상종 (Cleaning)트랜드

가치관과 신념이 같은 심지어 취미가 일치하는 사람과 어울려서 안락함과 든든함을 느끼고 싶어하는 트랜드입니다.

3. 환상모험 (Fantasy Advanture) 트랜드

스트레스와 무료함에서 탈출하고 싶어하는 트랜드

4. 반항적 쾌락(Pleasure Revenge)

규칙과 규제를 무시하고 반항하고자 하는 트랜드입니다.

5. 작은 사치 (Small Indulgence)

바쁘고 스트레스에 지친 사람들이 손쉬운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범위 내에서 사치를 누림으로써 스트레스를 풀고싶어 하는 트랜드입니다.

6. 마음의 안식처 (Anchoring) 트랜드

조용한 명상의 장소를 찾고 은신처를 찾는 트랜드입니다.

7. 개성찾기 (Egonomics) 트랜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해 줄수 있는 디자인적인 제품이나 사이트에 접속하는 트랜드입니다.

8. 여성적 사고 (Female Think) 트랜드

여성이 구매의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점점 커짐에 따라 마케팅도 여성위주의 마케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9. 남성해방 (Mancipation) 트랜드

남성들이 전통적인 역활 거부 즉 자신의 짐을 떨쳐버리려는 욕구가 강하고 자신만의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어하는 트랜드를 말합니다.

10. 99가지 생활 (99 Live) 트랜드

갈 수록 복잡 다단해 지는 사회에서 1인 다역을 해야 하는 시대적인 트랜드를 말합니다.

11. 행복찾기 변신 ( Cashing Out ) 트랜드

스트레스에 지친 사람들이 소박한 생활 속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된다는 것입니다.

12. 건강장수 (Being Alive) 트랜드

사람들은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장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13. 젊어지는 (Down-Aging) 트랜드

사람들은 점점 어린시절을 그리워하며 성인사회에서의 치열함을 상쇄하고자 하는 트랜드를 말합니다.

14. 소비자감시 (Vigilante Consumer) 트랜드

공급자 시장에서 좌절감을 느끼고 분노찬 소비자들이 압력,항의,정치 등을 통해서 소비자위주의 시장으로 이끌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15. 우상파괴 (lcon Toppling) 트랜드

회의적이 되어버린 사람들이 오랜세월 인정받던 유명인사,협회 등 기념비적인 존재를 언제든지 무너뜨릴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16. 우리 사회를 구하려는(S.O.S:Save Our Society) 트랜드

인류의 터전 지구를 오염으로부터 지켜 나가기 위한 쓰레기를 자연에서 완전분해되도록 또는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전기자동차, 에어콘 냉매 대체제 같은 제품개발을 의미합니다.

17. 공포의 기류(AtmosFear) 트랜드

대기오염, 수질오염, 그리고 유해식품 때문에 사람들은 의심과 불안감의 회오리 속으로 쓸려 들어가고 있습니다. 무엇 하나라도 안전한 것이 있는 의심하는 경향을 말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위생관련 , 청정환경 관련 제품들이 인기 몰이를 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미래의 시장을 이끄는 패러다임은 지속적으로 변천을 해 왔습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준비하고 대비책을 세워 나가면 총알이 빗발치는 비지니스의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귀사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배너광고에만 목숨을 걸고 있지는 않습니까?
다양한 광고상품으로 또한 분석시스템으로 고객에게 한발 한발 다가가고 있습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고객 연못에 낚시대를 드리우라 관리자
방문자들이 물건을 사게 되는 3가지 요인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