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키워드광고의 효과분석
키워드광고의 효과분석
관리자, 2012/02/21, HIT : 693, 추천 : 0
요즘 인터넷광고가 대세라는 데에 반대를 하시는 분들은 없으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존하는 가장 효과있는 인터넷광고는 바로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다름아닌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검색창에 검색시에 가장 상위에 정보처럼 보여지는 키워드광고(일명 검색광고)입니다.

이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이 자신의 욕구를 키워딩하기 전까지는 아무런 액션을 않고 있다가 고객이 오픈되는 순간에 광고비가 지불 된다는 데에 있습니다.

인터넷은 이제 포탈을 통해서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 니즈를 자신의 욕구를 세로 3센티 가로 15센티 정도의 검색창에 기입하는 순간에 이미 그 정보를 보여 줍니다.

바로 이곳에 홍보를 하는 키워드광고야 말로 앞으로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홍보기법인 것입니다.

이 광고는 물론 비용 대비 수익을 의미합니다.

키워드광고 자체의 인기가 워낙 좋다보니 이런저런 부작용도 가끔은 들립니다.
너도 나도 광고를 원하고 있고 그래서 먼저 키워드 선점을 해 나가려는 케이스도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혹자는 키워드광고를 간접적인 광고다..소극적인 광고다라고..합니다.
고객이 검색하기 전까지는 홍보의 기회가 없기 때문이라고 패러독스를 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필경 광고의 "광"자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광고를 스팸처럼 마구마구 전단지 뿌리듯이 뿌려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입니다.
고객이 원할때 바로 그 자리에 보이는 광고야 말로 진정한 차세대 광고이자 최고의 타겟팅 광고인 것입니다.

키워드광고는 또한 최소 월 1만원의 비용으로 광고도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것입니다.

물론 계정 개설에 있어서 적정한 비용이 추가되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가 가능한 것은 키워드광고외에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키워드광고의 두번째 장점은 로그분석을 통해서 어떤 키워드가 얼마만큼의 매출에 기여하는지 알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즉, 매출기여에 대한 광고를 계량화하여 도표화시킨 자료로 통계를 낼 수 있는 점입니다. 아..이 키워드로는 물건이 500만원어치를 팔았는데 앞으로 광고비는 100만원까지는 사용할 수 있겠다하고 예측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키워드광고의 세번째 장점은 광고의 확장과 축소가 유연하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정 카테고리가 추가되거나 해당 쇼핑몰에서 예를 들면 여성의류만 진행하다가 아동복이 추가되거나 할 경우 추가적인 광고진행이 매우 유연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키워드광고의 네번째 장점은 현존하는 타 광고비 대비 저렴하는 것입니다.
효과대비로 볼때에도 아직 키워드광고를 쫓아 올 수 있는 광고는 없습니다.

이러한 키워드광고의 가장 큰 효과는 오버추어입니다.
현재 약 30여개 포탈들과 제휴가 되어서 각 검색엔진 최상단에 광고가 동시에 게재가 됩니다.
우리나라 포탈들의 거의 95% 도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5%는 구글을 통해서 커버가 가능합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마케팅은 제품이 아닌 인식의 싸움 관리자
인터넷으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