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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배너광고 vs 키워드광고를 분석(2006년 7월자 Data)
배너광고 vs 키워드광고를 분석(2006년 7월자 Data)
관리자, 2012/02/21, HIT : 740, 추천 : 0
막상 인터넷으로 광고를 하시려면 무엇을 해야하고 어디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분들이 대부분이다. 더욱이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효과적인 측면에서 정확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 광고를 시도하기 조차 꺼려하기도 한다.
그러면 실제로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주 어떤 광고가 더 효과가 있을까?
실제 다이어트 광고주의 사례를 들어 배너광고와 키워드광고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Type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광고방식
무작위노출(Push 방식)
타켓노출(Pull 방식)
Targeting여부 성별,나이,노출 섹션 등 타켓팅 가능
관련 키워드 검색자가 곧 Targeting User
광고비용산출
CPM (Cost-per-million)
CPC (Cost-per-cost)
진행형태
Event, Branding, Web site 런칭 등과 함께 기획진행
키워드, 제목, 설명문구 등 Text로 진행
장점
해당 페이지 접속시 배너 노출로 불특정다수에게 노출
검색 타겟팅된 고객에게 노출
단점
불특정다수에게 노출되어 구매
및 회원 전환이 매우 저조
배너광고 대비 ¼노출, 노출량이 적음
예산
평균 1500만원
(포털 메인 페이지 최상단 배너 /1주)
최소 20만원부터 진행가능
(키워드마다 예산 다름)
Impression
500만 노출
키워드마다 노출이 다름
평균 CTR
0.05% ~ 0.1%
(배너 소재 및 기간에 따라 편차)
3% ~ 10%
(키워드에 따라 편차 있음)
평균 ROI 평균 0.5% 평균 5%
실사례 네이버 4400만원 집행시 키워드 광고 4400만원 집행시
Impression 16,300만 노출 60만 노출
Click 124,296 25,084
CTR 0.08% 0.04%
구매전환수 600 1,250
구매전환율 0.5% 5%


* 상기 데이터는 모 다이어트 업체의 인터넷 광고 집행 사례 분석결과이다. 동일 금액으로 배너광고가 키워드 광고 대비 노출이나 클릭은 많이 일어나지만, 구매전환수를 비교해 볼때, 10배의 구매전환율을 보여 광고 효율 10배를 입증한다.(2006년 7월 (주)클렉스 집행 분석자료)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매출이 떨어진다면 웹사이트 UI를 분석하라 관리자
웹사이트는 이렇게 만들어야 팔린다.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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