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키워드 광고 잘하는 비결
키워드 광고 잘하는 비결
관리자, 2012/02/21, HIT : 719, 추천 : 0
키워드광고 잘하는 비결

왜 사람들이 키워드광고에 집중을 하고 있을까요?
바로 일반 소비자들이 물건을 살때 각종 포탈에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기 때문입니다. 정보를 찾을때 광고주의 광고가 나가는 그것도 전체포탈에 동시에 광고가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오버추어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무려 3만 광고주가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니..

과히 어마어마하다는 표현을 쓰지 않을 수가 없네요..그럼 과연 어떻게 광고를 집행해야 효과를 볼 수가 있을까요?

먼저 오버추어에 광고를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대략 40개 포탈에 동시에 광고가 게재되게 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순위를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1. 네이버
2. 다음
3. 야후
4. 네이트
5. 드림위즈
6. 하나포스
7. 피디박스
8. 윈즈
9. 전자신문
10. 그리고 기타 30여개의 포탈 (조인스닷컴..등등)

우리나라..검색엔진의 1위사이트에서 10위까지 대부분의 사이트가 망라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동시에 광고가 게재되다 보니..문제는 특정 메인 키워드를 잡을 경우 매우 트래픽이 많다는 점입니다.

트래픽이 얼마나 많습니까?

특정 인기키워드의 경우 어마어마하다는 표현을 한번 더 쓸 수 밖에는 없네요.

예를 들어서 "대출"키워드를 잡아서 광고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월 평균..3천만원 정도는 예상을 하셔야 합니다.

움..비싸다..움 .괜찮네..뭐 여러가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대출업체들이 광고비를 막대히 지출하는 만큼 막대한 수익을 거둔다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메인키워드 즉 "대출" 이란 1음절의 키워드는 인기 키워드이지만..이 사람이 대출이 필요해서 온 사람인지 아니면 "대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서 들어온 사람인지..아니면 대출을 하는 은행을 찾으려고 키워딩을 쳤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즉 트래픽 대비 효과와의 상관관계는 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좀더 세부키워드로 접근을 하면 이러한 고객을 좀더 타케팅을 시켜서
웹사이트로 접근하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대출신청"
"빠른대출을 받으려면" ..뭐 이런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한다고 한다면
그냥 "대출" 키워드로 광고 진행시 대비하여 광고비는 삼십분의 일로 떨어지고 효과는 2~3배 이상이 있을 것입니다.

문장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경우 평균 조금 잘 운영하는 쇼핑몰의 경우 키워드를 10만개까지 잡는 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메인 키워드 대비 소비자들은 세부키워드로 방문한 만큼 방문자들의 구매전환율은 훌륭히 기록될 것 입니다.

오버추어에 광고진행시는
광고예산에 따라서 2음절 3음절로 광고를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구글은 어떤가요?

구글도 같은 방식을 사용합니다.

현재 구글에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1.구글
2.엠파스
3.파란
4.천리안

동시광고가 게재됩니다.

오버추어보다는 적은 금액이 들고 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집행이 가능합니다.

메인키워드를 주로 직접 공략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비를 많이 들여서 단기간에 끝내야 하는 광고가 아닙니다.
키워드광고는 장기간에 걸쳐서 키워드를 심의하고 내 쇼핑몰에 내 사업에 맞는 키워드 구매력이 있는 키워드를 맞추어 나가는 것입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매출을 올리려면 전문대행사와 친해져라2 관리자
인터넷 브랜드부터 달라야 한다.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