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기업이 이미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기업이 이미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관리자, 2012/02/21, HIT : 706, 추천 : 0
한 기업체 사장님이 와이프에게 목걸이를 선물하기 위해서 까르띠에 매장을 찾았습니다.
그는 물건과 계산서는 사무실로 갖다 주세요 했지만..아무것도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까르띠에는 그 회사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다음날 그 사장은 광고대행사를 찾아가서 기업 이미지 광고를 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미국의 100대 기업가운데 81개 기업은 제품 광고와는 별개로 기업 이미지 광고를 합니다.

연간 500만 달러라는 돈이 기업이미지 광고에 부어지고 있지요..

오피니언리서치에 따르면 한 회사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5배나 우호적인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기업이미지 광고를 하면 무엇이 좋아질까요?
먼저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습니다.
우수한 직원을 채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시장에 상장을 할때도 공모를 할때도 유리합니다.
기업 이미지 광고는 단기적으로는 밑빠진독에 물붓기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물에도 때가 모여서 그 때가 독을 채우면
회사는 명품회사로 거듭나게 됩니다.

듀퐁은 47년동안 기업 이미지 광고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아는 GE는 62년간 기업이미지 광고를 해 오고 있구요..

많은 기업들이 기업이미지 광고를 시작은 한번씩 해 보지만
장기적으로는 진행하지 못합니다.

기업 이미지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슬로건을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절대로 감성에만 호소하느라 다른 회사의 이름에 부쳐도 무방한 특색이 없는
카피는 절대 금물입니다.

회사의 이미지를 강조하려고 무리한 카피를 쓴다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요?
슬로건의 실례를 열거해 보았습니다.
귀사의 슬로건이 있습니까?

기업

- 행복을 이어주는 사람들 - 한국도로공사
- 담장 밖의 세상을 어려워도 고향집 웃음소리는 늘 넉넉합니다 - LG생활건강
- 뉴스 메신저! - 연합뉴스
- 긍정의 힘을 믿습니다 - 국정홍보처
- Think the Unthinkable - 금강기획
- 100년 OPEN - 단성사
- 좋은친구 - MBC
- 당신의 일상에는 쉼표가 필요합니다 - 싱가폴에어라인
- 아이 공부 엄마 응원이 최고예요 - 기탄교육
- 지구는 녹슬지 않는다 - 동국제강
-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디어 - 테팔


* 의약

- 당신의 혈액순환 나이는 몇살이세요? - 써큐란
- 오福은 타고 나지만, 관절福은 챙겨 드려야 합니다 - 케토톱
- 비타민C는 양치질이다 - 고려은단 비타민-C
- 꼭! 고려하세요, 고려은단 비타민-C


* 화장품

- 첫눈에 사로잡아라! - 랑콤이프노즈
- Make up Play - 에뛰드 젤리틴트
- 아름다움으로의 초대 - 리자베스아덴
- 어린 주름부터 미리미리! - 라네즈 퓨쳐 에이지 에센스


* 식품, 주류

- PURE MAGIC - 기네스
- 체험의 진실- 엡솔루트 명작(매일유업)
- 자연이 맞다 하는 것만 하나 하나 정성으로 자연의 맛을 지킵니다 - 청정원(대상)
- 땅 해 물 자연의 힘으로 - 알로에 마임


* 가전

- 본능대로 - 후지쯔 라이프북
- 과연 당신은 이 엄청난 일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 XNOTE익스프레스(LG전자)
- 적토마라...이 말이 정말 그렇게나 빠르단 말이오? - XNOTE익스프레스(LG전자)
- 내 눈앞의 자부심 - LG 플래트론 모니터


* 자동차, 부품

- 변화를 두려워 마라 - 뉴SM5
- 당신의 철학으로부터 세상은 시작됩니다 - 뉴체어맨(쌍용자동차)
- 강자의 자부심 - 뉴아반떼XD
- 순간순간 달라지는 그를 느끼다! - 크라이슬러 PT 카브리오(크라이슬러코리아)
- All New - 크라이슬러 PT 카브리오(크라이슬러코리아)
- 손 끝으로 만져만 보아도... - 현대모비스


* 통신서비스

- 폰 하나로 충분하다! - KTF K-WAYS
- 과音하세요 ^^ - 쥬크온(네오위즈)
- 집안의 휴대폰 - KT전화 안


* 금융

- 인간은 진화하는 동물이다. 당신은 본성에 충실한가? 당신은 미니 M을 가졌는가? - 현대M카드
- 생활의 기술 - 현대카드M


* 건설

- Refresh your Life - 자이(LG건설)
- 집을 짓는 새로운 시각 - SK VIEW(SK건설)
- 지금, 그녀는 어디에 살고 있을까? - 브라운스톤(이수건설)

일반적으로 기업이미지 광고는 TV 또는 신물을 통해서 많이 진행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아직은 이미지 광고는 거의 없습니다.
남들이 하지 않을 때 인터넷광고의 시장침투력은 극대화 되지 않을까요?

소비자들은 솔직한 기업을 선호합니다.
솔직한 자동차의 결함에 대해 인정하고 리콜하는 조치에 그 회사에 대한
이미지는 더욱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바뀌는 모습을 보여라.
매일같이 개선되는 모습을 광고하는 것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훌륭한 카피를 제안 받았으면 터트려라.

훌륭한 카피를 제안받고도 결제라인이 늦어서..상대 경쟁사에 그 훌륭한 카피를 빼앗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리 극비리에 업무를 추진해도 사람의 능력에는 원격독심술 같은 것이 있나 봅니다.
벨이 전화를 발명특허 냈을 때도 하루 늦게 타 과학자가 내었다고 하지 않습니까?

기업이미지는 한번에 회사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이트가 20년간 2위의 자리에서 하루아침에 1위를 탈환할 수 있었던 것..
광고가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홍보하지 않고 어떻게 고객에게 알리겠습니까?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방문자들은 무엇을 보는가? 관리자
[성공사례분석] 아마존 100억 달러의 회사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