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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광고비의 전략적 사용방법
광고비의 전략적 사용방법
관리자, 2012/02/21, HIT : 646, 추천 : 0
광고주님들을 만나러 가면 회사의 발전형태에 따라서 질문이 다릅니다.

잘되는 회사일수록 어떻게 하면 우리회사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지 묻습니다.
그럼 저희는 거기에 맞추어서 최대한의 설명을 곁들여서 제안을 해 드립니다.

또 때로는 아주 큰 회사인데도 인터넷광고에 대해서는 예산을 아끼려는 회사를 가끔 미팅하고는 합니다.

인터넷광고시장에서는 오히려 중소규모의 사업주 분들이 크게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꽃배달 업체의 경우 한달 평균 몇백만원은 기본으로 광고를 집행하고는 합니다.

전혀 광고비에 인색한 부분이 없습니다
오히려 좋은 매체를 더 알려달라고 하십니다.
매출은 전체 오버추어와 구글을 통한 광고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매달 매출이 평균 1억원을 상회한다고 합니다.
이런 저런 비용을 빼고도 2~3천만원 수익이 남는 것입니다.

큰 회사에서 오히려 금액이 큰 신문광고나 TV광고에는 선뜻 몇천만원대의 거금을 들이면서도 몇십분에 일에 불과한 인터넷 광고비를 놓고도 아마 노심초사 하는 부분은 뭘까요?

아마도 매출이 도움이 될까라고 고민하시는 듯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큰 회사일 수록 효과가 미지수인 배너광고에는 어마어마하게 투자를 하곤 하는 걸 보면 꼭 집행예산이 없어서는 아닌 듯 싶습니다.

먼저 광고비의 50%를 사용하고 피드백이 있으면 해당 예산의 나머지를 투입하는 형태의 광고비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 칼럼이 약간 공격적이죠? 죄송합니다.
조금 자극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됩니다.
때론 강하게 마케팅도 이렇게 밀어 부쳐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저희 클렉스는 언제나 귀사의 충실한 전략가이란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의 결론 : 진정으로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은 사실 정확한 타게팅이 된 시장으로 공략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50%씩 비율을 나누어서 집행하고 피드백이 오는 곳에 꾸준한 예산을 편성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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