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10년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2010년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관리자, 2012/02/22, HIT : 736, 추천 : 0

 

 

2010년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  SNS 이 용 률

 

 

 

인터넷 이용자의 65.7% SNS 이용자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65.7%가 최근 1년 이내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한 ‘SNS 이용자’ 이며, ‘최근 1주일 이내’ 이용한 경우도 34.8%로 나타남

 

 

SNS 이용률은 남성(66.9%)이 여성(66.4%)보다 다소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의 이용률이 89.0%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6~19(78.1%), 30(69.6%), 40(48.7%) 등의 순임

 

 

 

 

 

 

[그림 24. 최근 SNS 이용 시기(%) – 만6세 이상 이상 인터넷 이용자]

 

 

 

 

 

 

 

[그림 25. SNS 이용률(%) – 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  SNS 유형별 이용 현황

 

 

 

SNS 이용자 10 8명이 블로그 이용

 

 

 

SNS 이용자의 83.2%가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또는 미니홈피 형태의 SNS를 이용하는 경우도 각각 74.4%, 68.1%로 나타남

 

 

 

 

 

[그림 26. SNS 유형별 이용 현황(복수응답,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참고] 블로그 운영률 및 이용률

 

 

 

-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45.7%(전년대비 1.1%p 증가)가 최근 1년 이내 본인 블로그를 방문 · 운영한 ‘블로그 운영자’이며, 타인 블로그 이용률은 61.5%(전년대비 1.8%p 증가)

 

 

 

 

[그림 27. 본인 블로그 운영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그림 28. 타인 블로그 이용률(%) –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  SNS 이용 용도 및 빈도

 

 

 

SNS 이용자의 29.6%가 업무 용도로 SNS 이용

 

 

 

SNS 이용자의 과반수(55.5%)가 주 1회 이상 (‘하루에 1회 이상’ 25.4%. ‘일주일에 1회 이상’ 30.1%) 업무 외의 개인 용도로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한편, 29.6% SNS를 업무 용도로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에 1회 이상’ 이용하는 경우도 7.8%(업무 용도 SNS 이용자의 26.5%)

 

 

 

 

 

 

[그림 29. 개인 용도 SNS 이용 빈도(%) - 6세 이상 SNS 이용자]

 

 

 

 

 

 

[그림 30. 업무 용도 SNS 이용 빈도(%) - 6세 이상 SNS 이용자]

 

 

 

 

 

 

 

 

라.  SNS 이용 기기

 

 

 

스마트폰 등 ‘이동전화’를 통한 SNS 이용자 5.8%

 

 

 

SNS 이용자의 대부분이 컴퓨터(‘데스크답” 98.6%, ‘노트북’ 6.7%)를 통해 SNS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동전화(스마트폰 포함)’를 통해 SNS를 이용하는 경우는 5.8%

 

 

 

 

 

[그림 31. SNS 이용 기기(복수 응답, %) – 만 6세 이상 SNS 이용자]

 

 

 

 

 

 

 

마.  SNS 이용 용도 및 빈도

 

 

 

SNS 이용자의 22.2% SNS를 통해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다’

 

 

 

12세 이상 SNS 이용자의 22.2%가 ‘SNS를 통해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8.4%는 ‘SNS가 업무나 학업을 하는 데 유용하다’고 응답함

 

     

또한, ‘정치인, 연예인 등 유명인의 SNS를 찾아서 이용한다’ 또는 ‘유행에 따라 주로 이용하는 SNS 사이트가 자주 바뀐다’고 응답한 경우는 각각 14.6%, 13.2%

 

 

 

 

 

[그림 32. SNS 이용 행동 및 인식(%) – 만 12세 이상 SNS 이용자]

 

 

 

[자료출처: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2010년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 요약보고서 2010.9]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0가지의 마케팅 상품 관리자
광고는 인지의 싸움이다.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