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가지의 마케팅 상품
200가지의 마케팅 상품
관리자, 2012/02/22, HIT : 672, 추천 : 0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 속도로 인해서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거 사람들이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시대는 점차 모바일시대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러한 변화는 사람들의 컴퓨터를 이용하는 행태도 점차 바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오프라인보다 5년정도 빠르게 발달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특정 포탈에 기인해서 인터넷을 사용했다면 점차 사용자들은 멀티 포탈을 이용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평소 이용하는 포탈과 소셜미디어로 활용하는 포탈을 따로 두고 있는 형태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음성으로 검색을 하는 것은 쉬운 변화의 단초이며 아울러 음성으로 메일을 쓰고 문자를 보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빠른 변화의 물줄기는 모바일 광고라는 새로운 광고 영역으로 옮겨가고 있으며 이제 단순한 검색광고만으로는 더 이상 광고주들이 효율을 높이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모바일광고와 모바일검색에도 대처를 해 나가야 하고 적극적으로 해외광고에도 손을 뻗쳐 나가야 합니다.



오늘날 인터넷 광고 상품의 종류는 200가지가 넘습니다.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해당 상품별로 효율적인 부분은 분명한 차이가 있으며 반드시 검색광고만이 정답은 절대 아닙니다.

제대로 훈련된 마케터는 지속적으로 훈련받고 신상품에 대해서 눈이 떠 있어야 합니다. 오늘날 제대로 된 마케터를 찾기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마치 광고주를 무슨 실험쥐 모르토르로 알고 검증도 해 보지 않은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클렉스는 전문화된 광고회사입니다.

저희는 페이스북 트위터를 비롯하여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등 다양한 국내외 광고상품을 런칭해서 훌륭하게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해서 유일하게 아니 향후로도 없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클렉스의 자신감의 기반은 바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클렉스는 이제 보다 폭넓은 광고상품을 기반으로 광고주들의 니즈에 부합해서 광고를 집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수많은 병원들이 신규로 생겨나고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을 하지만 실패를 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제대로 훈련된 회사를 만나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서 정작 자신들이 해당 상품에 대한 이해가 전혀 안되면서 상품을 제안하는 경우가 너무가 많습니다.

그냥 한번 해보고 효과가 없으면 접으면 되지 뭐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합니다. 과학적인 데이타가 없는 인터넷마케팅은 마케팅이 아닙니다. 최소한 인터넷 마케터라면 로그분석을 근간으로 해서 관련 데이타를 한눈에 파악하고 고객의 매출에 연동하여 정확한 마케팅을 기획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분석에 덧붙여서 미래 전략에 대한 눈이 떠 있어야 합니다. 미래를 보지 못하는 것은 절대 마케터의 덕목이 될 수가 없습니다. 전략이 없는 마케팅의 출발은 목표가 없는 배와 같아서 바다위에서 잠깐의 참치를 잡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오래 갈 수는 절대 없습니다.

고객별 특성에 맞는 맞춤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정확히 짚을 수 있는 것은 개개인의 힘으로는 절대 바꿀 수 없는 부분입니다. 혼자서 다 할 수 있다는 것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쉽게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개인과 거래를 하고 당장의 매출이 나오는 것에 광고주들도 만족하고 말아 버립니다.



클렉스는 전산 디자인 기획 바이럴 영업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자신의 업무를 맡아서 책임있게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제대로 분업화 된 회사입니다. 단순히 영업사원들로만 채워져 있는 타 회사와는 차원이 다른 회사입니다. 수 많은 영업사원들이 열정으로 뭉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열정만으로 비지니스가 된다면 세상에 성공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열정은 지식에 기반하여야 빛이 납니다.



다양한 마케팅 시대에는 한가지 광고상품만으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고객이 이미 다양한 채널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광고란 내가 들어가지 않으면 다른 사업자들이 치고 들어가는 시장입니다. 효과가 있는 시장 검증된 시장을 광고주들에게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은 수년간의 광고시장에서 검증된 인재들이 모여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다양한 상품을 진행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제대로 된 크리에이티브가 받쳐지는 상품을 진행해야 합니다. 사람은 평등하지만 크리에이티브는 평등하지 않습니다.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은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팀으로 뭉쳐서 움직일 수 있는 조화와 단결력 그리고 빛나는 크리에이티브가 고객사의 매출로 연결되는 마케팅 포인트입니다.



오늘날 광고상품은 다양한 일반소비자들의 행동패턴을 본따서 만들어 집니다. 그들이 어디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지가 바로 저희의 타겟군입니다. 점차 넓어지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을 적시에 공급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마케팅의 다양성은 목표의 다양성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에서도 물론 클렉스의 목표는 고객의 매출증가입니다. 클렉스는 최근 스타마케팅 영역도 크게 강화를 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과거 수천만원의 비용을 들여야 했던 광고도 클렉스는 저렴한 금액으로 보급화시키고 있습니다. 축구스타 박지성이 광고하는 질레트면도기나 김연아가 광고하는 에어컨등 다양한 상품들이 크게 히트를 치는 것은 스타의 이미지가 상품에 투영되기 때문입니다.



진행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항상 문제라는 사실을 저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가격에 대비해서 최적의 효율을 바탕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변화 관리자
2010년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