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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2011년 상반기 온라인광고 트렌드
2011년 상반기 온라인광고 트렌드
관리자, 2012/02/22, HIT : 1269, 추천 : 0

2011년 상반기 온라인광고 트렌드

 


1. 국내 SNS 광고시장규모의 상승
-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SNS 이용자 수가 증가하여, 2012년에는 10억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
- SNS 이용자의 증가에 따른 SNS 광고시장이 동반 상승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41억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

[그래프. 전세계 SNS 이용자 수 - eMarketer]

[그래프. 전세계 SNS 광고시장 규모 및 전망 - eMarketer,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모바일>
1. 상반기 핵심 Keyword는 ‘모바일’
- 2009년 ‘아이폰’의 출시부터 현재까지 모바일 광고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
- 2012년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은 4억 5천만 달러로 2010년 대비 약 4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

[그래프. 스마트폰 가입자수 - 방송통신위원회]


[그래프.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규모 성장 전망 - `10.05.28 스트라베이스]
 

2. 모바일 광고의 특징
-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User 개인의 성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툴
- 정보를 보다 쉽게 얻고, 취한 정보를 쉽게 올리며, 디바이스 내 다양한 툴로 쉽게 전파 가능
- 인터넷, 신문,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용이
- 모바일 내에서 게임, 증강현실, 쿠폰제공 등 다양한 Creative 구현이 가능

 

 

<소셜커머스>
1.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 및 상위업체의 경쟁 심화

- 2011년 7월 기준 약 450여개의 소셜커머스 업체 등록
- 부동의 1위인 ‘티켓몬스터’를 제치고 ‘쿠팡’, ’그루폰’, ‘위메프’ 등 경쟁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순위경쟁이 심화
- 2011년 약 3,000억 원(추산)의 시장규모는 ‘그루폰’ 및 대기업 자본 유입으로 상승세 지속 전망

[그래프. 랭키닷컴 소셜커머스 순위에 따른 상위업체 UV]
 

[그래프. 랭키닷컴 소셜커머스 순위에 따른 상위업체 PV]
 

2. BIG4 체제 가능성이 유력하여 상위업체의 시장독점 강화
- ‘티켓몬스터’, ‘쿠팡’, ‘그루폰’, ‘위메프’ 상위 4개사의 점유율이 PV가 50%, 매출이 90% 이상 발생함으로써 BIG4 체제로 돌입가능성 예상

[그래프. 소셜커머스 상위 5개 업체 순방문자 수 - 랭키닷컴]

 

 


1. 디자인을 접목한 QR코드의 변형으로 높은 반응 유도

- 디자인 QR코드는 시각적 환기를 통해 일반 QR코드와 비교, 더욱 높은 반응 유도 효과를 보임
- 기업이나 브랜드의 Identity를 표현할 수 있어 기업들의 Needs가 늘어나고 있음

[그래프. 일반 QR코드 대비 디자인 QR코드 호감도 - 닛케이MJ 연구자료 中]

 

[디자인 QR코드 사용시 반응 유도 - 닛케이MJ 연구자료 中]
 


[출처] mezzomedia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클렉스 광고 성공사례 관리자
사업의 절반은 마케팅이다.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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