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9년 3월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2009년 3월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관리자, 2012/02/22, HIT : 934, 추천 : 0

2009년 3월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네이트를 제외한 상위매체의 전반적인 일평균 방문자 수가 감소했고 언론매체(조인스닷컴, 조선닷컴, 한국아이닷컴)의 방문자가 증가했다.

 

 

<매체별 일 평균 방문현황>


                                   
 (출처: Metrix)

 

 

매체의 성향별로 방문자가 소폭 상승했으나 방문자수가 높은 매체의 성향은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탈>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

                              
<매체 성향별 일 평균 방문현황>



(출처: Metrix)

 

국내 업종별 광고비 현황은 보험, 증권 등의 금융권이 가장 많은 광고비를 사용중이고 엔터테인먼트와 컴퓨터 및 정보통신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5월 자동차 성수기를 앞두고 수속이긱 업종 광고금액이 증가했고 봄시즌을 맞아 화장품업종 이벤트로 인한 광고비가 증가했다

 

<국내 업종별 광고비 통계>

(출처: ADRAM)

 


종합 포털은 순위의 변동 없이 네이버, 다음, 네이트에서 광고집행건수가 가장 많았다. 하지만 싸이월드, 네이트의 광고집행금액이 전월에 대비해서 크게 증가했고 중앙일보, 매일경제 등의 언론매체도 광고집행금액이 크게 증가했다.

 

 

<주요 Site 별 집행건수>


 
(출처: ADRAM)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치킨게임 승자는 누구인가? 관리자
불황기, 마케팅의 새로운 기회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