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률 70.3%
- 우리나라 전체 여성들의 평균 인터넷 이용률은 70.3% - 20대와 30대는 95% 이상의 높은 이용률을 보임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8819.jpg)
일주일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 약 12시간 10분
- 우리나라 전체 여성들의 일주일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약 12시간 10분 - 20대의 경우 평균보다 훨씬 높은 약 17시간 50분으로, 인터넷이 20대에게 친숙한 매체임을 나타냄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8863.jpg)
자료 및 정보 이용을 위한 인터넷
- 여성들은 인터넷을 주로 ‘자료 및 정보 이용(88.5%)’ 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 20대와 30대의 경우 특히 교육학습과 동호회활동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음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8966.jpg)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관련 사이트 및 쇼핑몰 사이트 방문이 두드러짐
- UV 순위 상위 100개 사이트를 25-34여성 방문 비중 순으로 소팅 - 상위 20개 사이트 중 쇼핑몰과 금융관련사이트가 대부분을 차지함
블로그 이용률 53.1%
- 여성들의 블로그 이용률은 53.1%이며, 본인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비율은 42.7%에 달함 - 연령이 낮을 수록 블로그 이용률이 높음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9073.jpg)
인터넷 쇼핑 이용률 64.4%
- 여성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률은 평균 64.4% - 20대와 30대 여성이 인터넷 쇼핑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9114.jpg)
인터넷 구매 품목 1위는 의류
- 여성들이 인터넷 쇼핑을 통해 주로 구매하는 품목은 ‘의류(72.3%)’ - 그 다음으로는 ‘화장품/악세서리(56.4%)’ > ‘음악(54.4%)’ 순, 30대의 경우 아동 유아용품의 구매 비율이 특히 높음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9151.jpg)
화장품과 생활용품, 전자제품에 관심
- 아기엄마들의 연령별 관심 제품을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연령대가 화장품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높음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9192.jpg)
정보전달에 효과적인 인터넷 광고
- 여성들은 인터넷 광고가 ‘정보전달(3.11)’과 ‘광고상품 인식(3.06)’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평가함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47019293.jpg)
출처 「24/7 Real Target Analysis <아기엄마>」,247RealMedia, 2009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