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윈도우7 출시의 인터넷마케팅 영향
윈도우7 출시의 인터넷마케팅 영향
관리자, 2012/02/22, HIT : 730, 추천 : 0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차세대 OS인 윈도우7이 출시되었습니다.

2007년 출시한 윈도우 비스타가 시장에서 참패한 것에 절치부심하여 만든 OS라 그런지 부팅속도도 12초만에 되고 멀티터치 기능을 가미하여 매우 빠르고 혁신적으로 바뀌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각 PC업체별로 멀티터치를 활용한 일체형 컴퓨터도 나오고 있고 넷북의 사용도 매우 활성화 될 전망입니다.

아무래도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향상이 기대되면서 인터넷사용자들의 정보검색에 접근하는 시간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심속에서 검색에 대한 수요도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윈도우7의 출시는 인터넷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양방향 마케팅에 대한 여러 아이디어적인 상품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게임에도 접목이 되고 컴퓨터와 인터넷이 우리생활 전반을 커버하게 되리라 사료됩니다. 음악을 듣다고 굳이 다른 음악을 들으려 할때 마우스를 건드리기 보다는 모니터를 이용하여 직접 누를 수 있기에 편리하게 다가오고 아울러 음성인식 검색기술이 나오고 있기에 모바일이나 넷북등을 활용한 인터넷 사용이 보다 활발해 질 예정입니다.



윈도우7의 출시는 인터넷마케팅에서 사람의 행동방식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제 마치 키오스크에서 이벤트를 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굳이 내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간단히 정보를 저장된 특정 페이지에서 불러내서 회원가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점점 진보해 나가는 추세입니다.



음성으로 검색을 하고 모니터에 터치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보다많은 정보에 대한 수요가 생기고 관련 산업들이 플러스 상승하게 되고 이로 인한 온라인 경제효과는 물론이고 오프라인상에서의 모니터 컴퓨터 제조,모니터,넷북,키오스크,관련 인프라등 산업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윈도우7의 출시는 각종 호환문제로 골머리를 앓던 기업들에게도 희소식입니다. 액티브X에 대한 호환에 그다지 승인버튼을 많이 누르지 않아도 된다면 적은 레이트일지라도 회원가입이나 매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간 광고주의 노력과는 관계없이 사용자 컴퓨터의 불안정성때문에서 놓쳐야 하는 회원에 대해서 99.9% 들어오게 만드는 마케팅이 가능해 진다는 뜻입니다. 터치를 활용한 배너이벤트 마케팅도 늘어날 것이지만 당장은 모니터 자체에 아직은 터치기능이 많이 보급이 되려면 다소의 시간이 지체될 것입니다. 그 캐즘을 지나고 나면 그것이 1년일지 2년일지 모르지만 지금과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형태의 모니터, 핸드폰이 길거리를 누빌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인터넷마케팅은 모바일로 연동이 되고 모바일과 인터넷의 구분이 크게 의미가 없어지는 계기를 윈도우7이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기계에 대해서 사용자들이 느끼는 장벽을 없얘줄수록 기계 활용도는 높아집니다. 지금 우리는 그 경계선상에 서 있습니다. 앞으로 윈도우7이 어떻게 한국에서 신 부가가치로 성장을 해 나가는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부디 세계를 제패하는 신아이디어 상품이 새 OS출시를 디딤돌삼아 나오기를 기대해 보면서 짧은 글을 맺습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09년 인터넷과 경제활동 관리자
인터넷 이용자의 SNS 이용실태조사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