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9년 인터넷과 경제활동
2009년 인터넷과 경제활동
관리자, 2012/02/22, HIT : 851, 추천 : 0

2009년 인터넷과 경제활동

 

 

 

1. 인터넷쇼핑

. 인터넷쇼핑 이용률

 

[ 여성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7명이 인터넷쇼핑 이용자 ]

 

○ 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62.3%(전년대비 1.7%p 증가)가 최근 1년 이내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예약 예매 포함) '인터넷 쇼핑 이용자'로 나타남

 

○ 여성의 인터넷쇼핑 이용률은 70.3%로 남성(55.6%)보다 14.7%p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의 이용률이 88.6%로 가장 높고 , 다음으로 30 (73.5%), 12-19(68.0%), 40(44.1%) 등 의 순임

 

 

  

 

.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

 

[ 주된 구매 품목은 '의류, 신발, 스포츠용품, 악세서리(63.7%)' ]

 

○ 인터넷쇼핑을 통해 '의류, 신발, 스포츠용품, 악세서리'를 구매하는 경우가 63.7%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음악(40.3%)', '동영상(영화, TV프로그램 등)(31.7%)', '화장품(30.4%)', '공연, 교통 등 예약·예매(27.5%)' 등의 순임

 

 

'음악', '동영상', '도서, 잡지, 신문', '컴퓨터게임 또는 비디오게임',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오프라인(우편, 택배 등)으로 배송 받는 것뿐만 아니라 디지털 파일로 제공되는 유료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거나 다운로드받는 것을 포함함

 

 

 

2. 인터넷뱅킹

 

[ 인터넷 이용자의 41.2%가 인터넷뱅킹 이용자 ]

 

○ 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41.2%(전년 대비 1.2%p 증가)가 최근 1년 이내 인터넷뱅킹을 이용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인터넷뱅킹 이용자), 최근 1개월 이내('최근 1주일 이내' 12.7%, '1주일-1개월' 18.9%) 이용 한 경 우도 31.6%

 

○ 남성의 인터넷뱅킹 이용률은 42.2%로 여성 (40.0%)보 다 다소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  30대의 이용률 이 각각 58.8%, 57.0%로 상대적으로 높음

 

 

 

 

3. 인터넷 주식거래

 

[ 인터넷 이용자의 9.0%가 인터넷을 통해 주식거래 ]

 

○ 만18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9.0%(전년대비 1.8%p 증가)가 최근 1년 이내 인터넷을 통해 주식거래를 한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자'로 나타남

 

○ 남성(10.9%)의 인터넷 주식거래 이용률이 여성(6.8%)보다 다소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30(10.9%) 40(8.9%), 18-29 (8.4%)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음

 
 

 

출처 : 한국인터넷진흥원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09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관리자
윈도우7 출시의 인터넷마케팅 영향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