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아이폰이 인터넷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아이폰이 인터넷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관리자, 2012/02/22, HIT : 689, 추천 : 0
최근 아이폰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광풍이라고 표현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바람이 드세지요..^^

아이폰은 장기적으로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인구들이 선을 끊고 무선으로 자유롭게 활동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출시로 인해서 이제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가치를 새롭게 재정립하고 있습니다.



이미 커피샵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무선인터넷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러한 무선인터넷의 열풍은 엉뚱한 산업을 무너뜨리기도 할 것입니다. PC방이 그 첫번째 타겟입니다. 아이폰이 있는 사람들이 굳이 미팅 시간의 자투리 한 두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PC방에 들르지 않아도 됩니다. 매출의 5~10% 정도의 타격이 예상됩니다.



두번째로는 명함인식기 시장입니다. 기존 명함 인식기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아이폰에서 명함을 찍으면 자동으로 인식해 줍니다.



세번째로는 다이어리시장도 타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다이어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의 다이어리로 넘어가서 매우 편리하게 일정관리가 가능해 집니다. 기존 플랭클린 다이어리 자체가 가장 위협요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네번째로는 인터넷 포탈자체에 대한 위협이죠. 무선인터넷이 기존 인터넷 포탈에 대한 기회이자 위기의 요소가 됩니다. 아무래도 기존 인터넷이 선에 매여 있었다고 생각하면 거리로 나간 검색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마치 따스한 물의 개구리가 익는 줄 모르듯이 따스해 지는 것 처럼 무선인터넷도 서서히 사용자를 몰아갈 것입니다. 넷북의 열풍이 한국을 몰아 쳤듯이 스마트폰은 한국의 사용자들을 반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즉시성이 가장 높은 무기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될 수 있다는 그 자체가 가장 큰 매력 포인트죠. 아이폰은 플랫폼입니다. 그 플랫폼의 변화는 우리를 새로운 세상의 언저리로 끌고가고 있죠. 플랫폼에 적응을 하는 자는 세상을 얻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비지니스의 기회가 사방천지에 널려 있습니다. 그걸 보고 깨닫는 순간 내일은 당신의 것입니다. 한 발자국차이는 루이암스트롱에게 세계 최초의 달착륙 인간이라는 호칭을 주었습니다. 스키날 0.1센티미터의 차이는 금메달과 은메달 차이를 만듭니다. 타이밍은 비지니스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폰의 출시는 우리의 디지털 DNA를 건드렸네요. 한국인들은 스마트한 민족이잖아요..이렇게 좋고 다양한 기능에 푹 빠지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인터넷의 사용은 한번에 줄기야 하겠습니까만은 점차 무선인터넷을 통한 트래픽이 의미심장하게 늘어날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아이폰을 잡기위해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지요.



앞으로의 시장은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시장으로 갈 듯 합니다.

여기에 삼성전자는 바다라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만들어 놓고 이쪽으로 노력을 더욱 할 것으로 보이구요. 시장의 트렌드는 미래의 긴 역사를 놓고 보면 지금 하나의 점일 뿐이죠. 구글은 어제 대만의 HTC에서 만든 구글폰을 세상에 선 보였습니다. 구글폰은 구글 그 자체의 플랫폼인 셈이죠.



구글폰을 쓰는 사용자는 구글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과도 같죠.

한국에서 얼마나 파괴력을 보일지 또한 관심이 갑니다.

전체 사용자의 5%선에서 연말까지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요?

이러한 IT의 트렌드는 점점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도 예의주시하지 않을 수가 없어졌습니다. 점차 기기들이 하나로 통합이 되고 있기 때문이죠.

참으로 재미있는 미래를 우리는 맞이하고 있습니다.

세상속에서 하나의 커다란 전환점을 우리는 맞고 있죠.

고마운 부분도 있습니다. 우리를 더이상 컴퓨터앞에 앉아있지 않아도 되게 만들어 준 것이죠. 서둘러서 결론을 말하자면 인터넷마케팅의 변화가 당장은 초래하지 않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측면에서도 우리가 느끼지 못할 정도로 서서히 변화를 가지고 올 것입니다. 다만 컨버젼시 마케팅이 하나의 트렌드로 우리의 주변에 자리를 잡게 되겠지요.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09년 하반기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관리자
2009년 인터넷 이용 현황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