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9년 하반기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2009년 하반기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관리자, 2012/02/22, HIT : 698, 추천 : 0

2009년 하반기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1. 인터넷 광고 유형별 인지도

 

[ 이메일 광고에 대한 인지도가 85.4%로 가장 높음 ]

 

ü  인터넷 광고 유형 중 이메일 광고에 대한 인지도가 85.4%(‘잘 알고 있음’ 49.1%, ‘매우 잘 알고 있음’ 36.3%)로 가장 높았으며, ‘팝업 광고(81.3%)’ 배너 광고(80.0%)’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응답한 경우도 80% 이상으로 조사됨

ü  한편, ‘검색(키워드) 광고동영상 삽입 광고에 대한 인지도는 각각 75.5% 71.3%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남

 

< 인터넷 광고 유형별 인지도(%) >

 

2. 인터넷 광고 유형별 내용 확인 경험

 

[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5(48.9%)은 이메일 광고 내용 확인 ]

 

ü  12-49세 인터넷 이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8.9%(‘자주 하는 편임’ 36.4%, ‘매우 자주 함’ 12.5%)가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이메일 광고가 제시되는 경우 광고의 내용을 살펴보거나 확인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ü  또한, ‘검색(키워드) 광고배너 광고의 내용을 확인해 본 경우는 각각 34.9% 26.3%팝업 광고동영상 삽입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됨

 

< 인터넷 광고 유형별 내용 확인 경험(%) >

 

  

3. 인터넷 광고 이용 경험 및 인식

 

. 인터넷 광고 이용(클릭) 경험

 

[ 인터넷 광고 이용(클릭) 경험자 27.3% ]

 

ü  12-49세 인터넷 이용자의 27.3%(‘자주 하는 편임’ 24.9%, ‘매우 자주 함’ 2.4%)가 인터넷 광고를 클릭한 후 연결(링크)된 웹사이트에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이벤트 포함)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인터넷 광고 이용(클릭) 경험(%) >

 

 

. 인터넷 광고를 통한 구매 경험

 

[ 인터넷 광고를 본 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이용하는 경우는 22.9% ]

 

ü  인터넷 광고를 본 후 해당 제품 도는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경우도 22.9%(‘자주 하는 편임’ 21.5%, ‘매우 자주 함’ 1.4%)로 조사됨

 

< 인터넷 광고를 통한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경험(%) >

 

. 크로스 미디어 이용 경험

 

[ 11.6%는 타 매체 광고에서 인터넷으로의 크로스 미디어 이용 ]

 

ü  12-49세 인터넷 이용자의 11.6%(‘자주 하는 편임’ 10.8%, ‘매우 자주 함’ 0.8%) TV 광고, 신문/잡지 광고, 라이도 광고 등에서 인터넷에서 ~을 검색해 보세요라는 문구를 본 후 해당 광고 제품이나 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크로스 미디어 이용 경험(%) >

 

. 인터넷 광고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

 

[ 인터넷 이용자의 과반수(55.0%) ‘인터넷 광고는 신제품을 이해하는 데 유용하다’ ]

 

ü  인터넷 광고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경우도 55.0%(‘도움이 되는 편임’ 49.9%, ‘매우 도움이 됨’ 5.1%)로 조사됨

 

< 인터넷 광고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 >

 
 
출처 : 한국인터넷진흥원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모바일 금광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관리자
아이폰이 인터넷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