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10년 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2010년 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관리자, 2012/02/22, HIT : 3117, 추천 : 0

 

2010 3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평년대비 낮은 기온과 황사현상으로 가정 내 체류시간이 늘고 워킹데이 증가의 칼렌더 효과가 반영되어 3월 전체 전체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은 +3.8% 증가하였습니다.

 

연령별로는 대부분 연령층의 활동성이 상승하였으며, 특히 30~34세 직장인층의 이용시간이 +20.8%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반면 13~18세는 개학에 따른 학사일정으로 -17.4% 하락을 나타냈습니다.

 

 

 

전체 평균 웹사이트 방문개수는 +1.0% 증가한 77.0개로 나타난 가운데, 연령별로는 3월 개학으로 학생층의 웹사이트 방문이 하락을 보였으며, 그 중에서도 13~18세 연령층이 -15.9%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반면 근무일수 증가로 30대 이상 직장인층의 사이트 방문개수는 증가하였으며, 특히 30~34세 연령층이 +11.2% 가장 큰 폭의 증가를 나타냈습니다.

 

 

이용자 규모가 큰 포털은 전체 인터넷 이용증가와 맞물려 평균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각각 +7.6%, +4.4%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자상거래와 인터넷서비스도 각각 새학기 시작 및 이사시즌으로 인한 구매욕구 증가와 황사 및 꽃샘추위로 인한 집안 내부 활동시간 증가로 모두 +1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직업/교육은 3월 개학에 따른 온라인 교육 사이트 방문 및 이용 증가와 채용규모 확대에 따른 취업시장 정보 획득 니즈 증가로 방문자수가 +4.4%, 평균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모두 +15%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반면 뉴스/미디어는 전월 동계올림픽 종료 이후 신규 콘텐츠 소비 이슈 감소 및 네이버 뉴스캐스트 개편으로 방문자수와 평균체류시간이 각각 -2.0%, -7.7% 감소하였으며, 게임도 주 이용층인 학생층의 개학으로 방문자수와 활동성이 모두 -3% 이상 하락하였습니다.

 

 

월간일수 증가로 인한 인터넷 이용량 증가로 포털의 검색, 커뮤니케이션, 뉴스 등 주요 섹션 활동성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30대 이상 직장인층의 왕성한 이메일 이용 및 뉴스, 주식, 부동산 콘텐츠 소비로 커뮤니케이션, 뉴스, 비즈&파이넌스 섹션의 평균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모두 +1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섹션은 네이버 프론트페이지 개편에 따른 영화, 음악 테마캐스트 유입량 증가와지붕뚫고 하이킥종영 및 인기 아이돌 그룹 신곡 주목도로 방문자수가 +4.2% 평균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각각 +7.0%, +14.5% 증가하였습니다 .반면 커뮤니티는 학생층 개학에 따른 미니홈피 이용량 감소로 평균체류시간과 페이지뷰가 각각 -0.7%, -4.4% 하락하였습니다.

 

 

[출처] 코리안클릭(KoreanClick)

http://www.koreanclick.com/information/info_data_view.php?id=250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보고서는 인터넷 미디어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안클릭이 작성한 것으로 특정 기업의 미래사업이나 재정적인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망자료를 포함하고 있으나, 전망과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10년 상반기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 보고 관리자
소셜네트워크의 미래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