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8 인터넷 매체의 진화 및 Trend 분석
2008 인터넷 매체의 진화 및 Trend 분석
관리자, 2012/02/22, HIT : 789, 추천 : 0

현재 한국의 온라인 매체의 현황은 주요 매체인 NHN(네이버), Daum, SK communication, Yahoo와 같은 4대 포털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06년도 대비 07년에 4대 포털 비중이 8%가 증가되었고 더욱 대형 포털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 매체의 다양한 변화와 시도가 이루어 지고 있다..

 

1. 동영상 및 User Action 유도형 상품
다양한 User Action 이 가능한 Creative한 초기면 주요 상품의 변화를 보여준다. 동영상 광고에 대한 회상도 및 선호도가 2006 13% 대비 15%이상 증가했다.

 

 

2. 포털

일반적인 DA시장에서 매체로서의 기능이 축소, 상실되었고 적극적인 참여형 유저를 타겟으로 바이럴, 체험 마케팅에 포커스를 준다. 전문적인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연계를 시도한다.

 

3. 블로그

대형 포털 위주 플랫폼 기반에서 매니아 집단이 형성된 전문 블로그 매체로 이동하고 있으며 전문가 집단과의 소통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바이럴, 체험 마케팅 등을 접목시키기에 매우 용이하다.

 

4. 네트워크 전성시대

오버추어, 애드센스, 리얼클릭, 디브로스(IGA), DCA 등 네트위크의 연결고리 확보와 연결고리의 강도가 관건이다.

 

 

매체의 변화에 새로운 시도가 다양화되면서 이에 따라 온라인 광고는 진화를 하고 있다.

 

1. 디브로스 (IGA)
게임인구 1,700만 명, 게임 런처 AD네트워크를 기반으로 Sound Default On 고화질 동양상을 제공한다. 게임런처, 로딩, 인게임, 엔딩 영역에 공통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2. DCA (Digital Cinema Ad)

극장광고 집행 전 과정의 디지털화 가능하며 일별 관객수, 도달율,CPV 등의 광고효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3. 위젯

개별 위젯을 이용한 마케팅은 물론 네트워크 위젯 마케팅이 가능하다.

 

무한한 잠재력과 다양한 변화의 시도가 가능한 온라인 시장에서 잠재력과 가능성에 대한 적극적 제안 및 수용이 필요하다. 제로섬이 아닌 신규 영역 확대를 통해 인터넷 광고비의 증대와 새로운 측정 및 평가기준을 마련하여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었던 매체, 상품에 대한 가치 증명이 필요하다.

 

 

 

자료출처 : 인터넷 마케팅 협회 포럼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6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 관리자
인터넷마케팅 VS 오프라인마케팅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