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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인터넷 쇼핑몰, 상품평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 쇼핑몰, 상품평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관리자, 2012/02/22, HIT : 650, 추천 : 0
인터넷 쇼핑몰, 상품평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상품평이 좋으면 구매한다.』



KNP(Korea Netizen Profile)의 조사 결과,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들은 상품을 검색해 보고 상품평이 좋을 경우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나 상품평이 구매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를 간략하게 요약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


[조사 개요]
1) 대상 : 만 13세 이상 국내 인터넷 사용자 남녀 3161명
2) 기간 : 2008년 10월 08일 ~ 2008년 10월 21일 (2주간)


[조사 결과]


1. 인터넷 검색 영향도가 높은 품목
- 음반/서적/DVD, 여행/서비스/상품권, 의류/속옷


2. 브랜드 명성의 영향도가 높은 품목
- 가전, 자동차, 디지털디바이스, 화장품/미용용품 등 고관여 제품


3. 신뢰하는 인터넷 컨텐츠
- 쇼핑몰 구매후기, 브랜드 홈페이지, 관련 커뮤니티, 지식인 서비스 순.

쇼핑몰 구매후기는 여성과 30대 연령층에서, 브랜드 홈페이지는 40대 이상에서 높은 신뢰도를 보였다.


4. 인터넷 광고 평가
- 인터넷 광고의 경우 제품ㆍ서비스 관련 정보제공(52.4%), 정보탐색유발(40.6%), 프로모션 참여유발(36.9%)에 있어 높게 평가를 받았다.

5. 인터넷 광고 클릭 이유
1) 재미/기발한 광고 내용
2) 경품/이벤트 행사 안내
3) 가격할인
4) 호기심 유발


6. 인터넷 이용 시간
1) 일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 4.4시간
2) 미디엄 유저 (2시간~5시간 이용) : 2006년 41.2% >> 20008년 50.5%
3) 사무실 종사자(35.9%)나 무직(31.5%)의 경우 5시간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 네티즌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1) 이메일
2) 검색
3) 카페/동호회/커뮤니티
4) 뉴스


** 20~30대 남성의 경우 검색을, 19세 이하의 네티즌은 카페/동호회/커뮤니티 및 블로그/미니홈피, 게임 등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네티즌의 트렌드와 새로운 인터넷 환경 및 역할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19일 오후 2시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인터넷마케팅-질적 성장을 위한 대안의 모색’이라는 주제 세미나에서 발표된다.


자료 출처 : 헤럴드경제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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