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 경기침체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위축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 경기침체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위축
관리자, 2012/02/22, HIT : 743, 추천 : 0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경기침체에 따른 온라인 광고 위축

 

 

1)   전체광고시장

 

 

- 2008년 전체광고시장은 7 7,800억원 규모로 연초전망 8 3,000억원에서 4,200억원하향조정

 

- 전년대비-2.6% 성장 – 뉴미디어분야를 제외하고는 전 매체에서 마이너스성장률기록

 

- 2008년 경기침체가 전반적인 광고시장위축에 영향

 

 

2)   4대 매체 vs 온라인

 

- 2008 4대 매체 광고비는 4 3,5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6.5% 성장

 

- 국내외 경기악화로 4대 매체에 대한 광고비 하락, 4/4분 기계적 광고특수의 영향 없어 전년대비 하락세 뚜렷

 

- 온라인광고시장은1 3,225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9.6%성장했으나, 성장률 둔화

 

     3) 온라인광고시장

 

- 2008년 전반적인 경기 불황 및 온라인광고시장의 안정적인 성장기 진입으로 성장률둔화 두드러짐

 

- 2008년 디스플레이광고비는 5,000억원으로 전년대비9.1% 성장

 

- 2008년 검색광고비는 8,225억원 수준으로 전년대비9.9% 성장

 

 

-참조 : 나스미디어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및 2009년 전망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08 미디어 이슈 관리자
2008 온라인트렌드리뷰-포털사이트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