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마케팅
-기업블로그
-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장으로 기업블로그 운영수 증가
- 기업과 제품에 대한 고급정보와 네티즌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와 개인적인 체험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인 생성 => 댓글 및 트랙백등의 블로그 기능은 이슈를 전달 ∙ 증폭 시키는 마케팅도구
- 블로그내에서 파워블로거와 연계한 콘텐츠생성, 체험단 운영, 이벤트 ∙ 프로모션 진행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33624594.jpg)
- 파워블로거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 파워블로거가 작성한 콘텐츠는 일반유저의 정보수용에 있어 저항감이 적어 기업의PR 활동만큼의 파급력을 지님
- 전자∙통신, 육아, 요리, 인테리어, 여행, 문화 등 파워블로거의 세분화∙전문화
- 파워블로거의 영향력이 증대되면서 기업-파워블로거간의 마케팅 활동이 공개적으로 변화
2. 위젯 마케팅
- 위젯은 날씨, 생활정보, 시계, 메모장 같은 콘텐츠와 놀이기능을 묶어 제작된 편의서비스
- 개인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에 삽입 하면서 네티즌을 통한 자발적 배포 ∙ 확산
- 위젯자체를 마케팅수단으로 활용 - 2007년 ‘유니클락’ 위젯의 성공으로 마케팅 효과 검증
- 2008년 유니클락을 벤치마킹한국 내 위젯마케팅 성공사례 등장
- 위젯의 기능과 광고적 요소를 접목시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이용
- 위젯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서비스 하는 기업과 위젯의 전문 유통 플랫폼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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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과 디스플레이 융합상품
- ‘검색 = 텍스트, 디스플레이 = 이미지’의 틀을 벗어나, 검색과 디스플레이가 융합되어 각 형태의 장점을 포괄하는 새로운 광고 상품시도 활발
- 검색결과면 상단에 특정키워드를 등록한 광고주 우선노출이라는 검색광고의 비즈니스논리를 디스플레이 형태에 접목하여 브랜딩광고로 활용
- 지역 검색시 주변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강점으로 지도서비스 내 브랜딩 광고 시도
![](http://www.myclex.co.kr/sysTem_Admin/gmeditor/uploaded/img/1233624656.jpg)
4.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 브랜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의미하며,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기법
- 제작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판매증가효과
- 광고, 영화, 음악, 온라인사이트, 이벤트 등이 연계된 크로스오버 마케팅 형식으로 진행
- 콘텐츠 유통 구조상 온라인이 전략적 매체로 부상
온라인상에서 콘텐츠의 공유, 확산, 재생산하면서 자연스러운 이슈 형성
=> 브랜드인지와 호감도 상승효과를 통해 매출확대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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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네트워크상품확대 –1) 인게임 애드네트워크
- 온라인게임의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게임이 광고 플랫폼화, 전문화된 네트워크사들이 등장하여 인게임 애드분야를 활성화시킴
- 네트워크사는 정교한 타겟팅을 통한 게임타이틀 네트워크확대, 광고송출, 효율적인 인벤토리 관리, 통합 리포트제공 등의 역할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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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애드 네트워크 성공사례
- 게임 속 광고지면(전광판, 매장, 표시판, 상품 및 각종아이템)에 광고를 삽입(=인게임애드)하여 게임을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광고노출
- 개별게임에 삽입되는 단순PPL 형태보다 전문화된 집행을 통해 타겟도달율 ∙ 인지율 등에서 효율적이며 실질적인 매출상승효과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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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나스미디어 “2008년 온라인 광고 시장 이슈 및 2009년 전망”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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