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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블로그 마케팅 1000% 핵심전략
블로그 마케팅 1000% 핵심전략
관리자, 2012/02/22, HIT : 756, 추천 : 0
블로그 마케팅이 화두가 된 지도 벌써 5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세상에 나올때만 해도 저희와 같은 일부 전문가들조차 그 성공여부에 고개를 가우뚱했었는데 이제 사이버세상에서 블로그 역할은 너무나도 커서 뭐라 말할 수 없이 커져 버렸네요..



블로그가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배경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이 바로 우리 한사람 한사람의 중요성 즉 휴머니즘의 도래입니다.



1377년 직지심경이 세계최초로 출간이 된 금속활자를 활용한 책이지만 동서양간 문물의 교류도 적었고 작은 나라에서 발견된 것이라 세계적으로 파급효과가 크지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서양권에서 그것도 유럽의 한가운데 자리잡은 독일의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의 발명은 그 당시 성경이 라틴어로만 쓰여져 있었던 시절의 성경을 통해서 권력의 최상층을 휘어잡고 있던 성직자에게만 있던 정보의 독점 권한을 대중에게 알리는 역할을 해 내었죠.



앨빈토플러도 권력이동이란 명서에서 이러한 정보의 독점이 곧 권력의 독점이라고 지적한 바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세상에서 가장 어렵다는 라틴어가 쉽게 독일어로 번역이 되어서 그것도 금속활자라는 문명의 이기를 통해서 대중에게 성경이 쉽고 빠르게 보급이 되자 이는 곧 마틴루터를 통한 종교개혁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는 그냥 나온 현상이 아닙니다.

블로그는 화두이며 다시 아테네의 시대로 초기 전체 시민이 참여하는 참여민주주의로 돌아가자는 이 시대의 명제였던 것입니다.

이는 개개인에게 사회를 향한 마이크를 준 것이며 사회를 향한 매체를 준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사회에 하고 싶은 말을 하면 전체가 듣고 반응하고 함께 눈물을 흘려주는 세상이 드디어 도래를 한 것입니다.



특히나 웹2.0의 사상인 공유,참여,개방에 있어서 공유에도 기여를 하고 개방에도 기여를 하지만 특히 참여의 부분에 있어 블로그는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지구의 반대편에서도 한푼의 비용도 받지 않고 자신의 블로그를 묵묵히 운영하는 블로거들도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사람들이 1:1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1:다수의 커뮤니케이션도 하는 진정한 1인 미디어의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블로그는 하지만 오용을 하면 안됩니다.

개인이 마구잡이식으로 각종 정보를 링크하고 정보를 가져다 쓰고 한다면 저작권문제에 부딪히고 오히려 정확하지 않은 거짓정보는 회사든 개인이든 감당해 내지 못할 법적인 문제에 얽히게 만들어서 자신의 목소리에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타 업체의 링크를 마구잡이식으로 거는 업체나 마케팅을 하는 업체들도 있지만 이 또한 부정경쟁방지법을 위반하는 행위로 추후 소송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경험이 있고 규모가 어느 정도는 되는 전문 업체를 통해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많은 업체들이 이야기를 하고는 있지만 정작 블로그 마케팅을 제대로 해 내는 곳은 극히 소수이란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노벨문학상의 빛나는 주제사마라구는 "죽음의 중지"라는 저서에서 인간의 영원한 숙제이자 가장 큰 갈망의 원천이었던 죽음이 정작 중단되는 상황이 벌어지자 그에 대한 불평과 사회적인 혼란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마케팅은 홍보과 광고가 적절히 믹스가 되어야 합니다.

마케팅을 홍보만 추구한다면 정작 자신의 핵심 기술이나 핵심으로 하고 싶은 말은 고객들에게 말하기가 어려울 것이고 광고만 추구한다해도 객관성이 떨어지는 광고 그 자체만으로는 광고의 효과는 반감되고 말 것입니다.



홍보과 광고의 적절한 배합은 잘 제조되어 나온 커피믹스와 같이 은은한 향기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어서 광고주들의 제품에 아낌없는 매출로 이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우선은 제대로 된 상품 제대로 된 제품이 나와야 합니다.



제품이 엉터리인데 이를 눈속임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그것은 사기입니다.

그리고 시장에서 정직하지 못한 상품은 자연 도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정직한 상품을 만들어내고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행복과 만족을 느끼고 그 반향이 인터넷으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흐름이야 말로 마케팅의 가장 근간이며 마케팅이 인류를 향한 메신져 역할을 묵묵히 해 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전략적으로 올해 추진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아직 소수의 특화된 분야의 광고주분들이 혜택을 보고 계시지요.

저희 클렉스는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서도 중상위권 광고주들에게 광고효과를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광고를 하지 않는 블로그 마케팅만으로 귀사의 사이트에 하루 1천명 방문이 꿈이 아닙니다.



잘못된 마케팅회사를 만나면 고스란히 그 피해를 광고주가 입게 됩니다.

저작권에 대해 준비되어 있지 않은 대행사를 만나면 광고주의 사이트에 올라가는 블로그 하나로 회사의 운명이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초창기 홈페이지 제작을 너도나는 하던 시절에 아르바이트생에게 잘못 일을 맡기고 웹사이트를 제작하고는 3~4년후 그 이미지 하나로 이미지 컷당 몇백만원을 물어주는 업체도 이쪽에서는 허다하게 일어납니다. 그 이미지 한컷이 50만원씩 한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는 계신지 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이미지 금액에 10배나 물어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는 계신지 묻고 싶습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불황기, 마케팅의 새로운 기회 관리자
2009년 블로그 이용 실태 조사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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