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반투명 BG!!
마케팅 칼럼
2008년, 검색광고의 성장배경과 향후 전망
2008년, 검색광고의 성장배경과 향후 전망
관리자, 2012/02/21, HIT : 724, 추천 : 0
2008년, 검색광고의 성장배경과 향후 전망



안녕하세요 (주)클렉스입니다. 2008년 인터넷광고 전망 및 검색광고에 대한 전망 Report 입니다.





온라인 검색광고 업체인 오버추어 코리아에서 '검색광고 시장을 통해서 본 2008 온라인 소비자 구매행태 전망' 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7년 작년 한해 검색 광고 시장 규모는 약 7천 500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인터넷 광고의 성장을 주도하는 검색광고 시장은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한국 인터넷 마케팅 협회>





이에 따른 검색 광고 성장 배경을 살펴보면 인터넷 이용이 보편화 되었다는 것(전체인구 82.7% 사용)과 인터넷을 이용하는 가장 주된 목적이 “정보찾기”(84%)라는 사실을 주요 성장 배경으로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 상거래의 활성화와 인터넷이 미디어로서의 입지를 확보 한 것도 검색광고가 온라인 광고의 성장을 주도해 가는 배경이 된다. 온라인 상거래 시장규모는 최근 5년간 연평균 22%의 고속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출처: 통계청 ‘사이버쇼핑몰 조사’(2007년은 추정, 단위:억원)>



이로 인해 인터넷 쇼핑몰(오픈마켓) 매출 규모는 백화점 매출 규모를 넘어서는 거침 없는 질주가 예상 된다.







인터넷 이용의 증가로 인터넷이 주요 Media로서의 입지를 확보했다.

KOBACO(한국방송공사) ‘2007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지상파TV와 인터넷 미디어를 비교 했을때 신뢰도 면이나, 신속성, 공정성 등 인터넷의 영향력이 지상파 TV의 수준에 미치는 척도를 나타냈다.






<출처:KOBACO(한국방송광고공사) '2007년 연례 보고서'(n+6.000)



또, 인터넷이 자주 접촉하고 좋아하는 매체이며 미래지향적이라는 호의적인 태도도 가지고 있다는 결론도 얻을 수 있었다.

이는 인터넷이 지상파TV의 역할을 대신해 미디어의 중심을 주도해 가는 날지 머지 않았음을 입증한다.









향후 2010년, 검색 광고는 2조원 규모의 광고 시장을 전망 할 수 있다.

검색 광고는 진입 장벽이 낮다는 장점으로 소액 광고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오버추어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오버추어 누적 광고주는 약 10만에 달한다고 한다.






<출처: 오버추어 06-07년 자료>




이에, 07년 대비 카테고리 전체 평균은 42% 계정수가 증가 했으며, 카테고리별 검색 마케팅 경쟁은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른 결과로 다양한 검색 상품들이 속출 등장 하고 있다. 이는 검색 니즈 증가에 따른 결과로 볼 수 있다.

버티컬검색, 지역검색, 동영상 검색 상품을 비롯해 텍스트, 비주얼, 오디오를 결합한 쇼핑매치의 검색 광고 상품까지 브랜드 광고주의 Needs에 맞게 검색 광고 상품이 다양해 지고 있다.






<쇼핑매치사례 1 >






<쇼핑매치사례 2 >



이런 다양한 광고 상품들의 등장은 향후 검색 광고 시장의 밝은 전망과 성장 규모를 충분히 짐작케 하며, 소비자들의 Needs를 충족 시켜주기에 충분한 메리트를 갖고 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블로그를 알면 브랜드마케팅도 쉬워진다. 관리자
2008년 4월~6월 2분기 예상 Hot 키워드 !! 관리자
추천하기
작성자 : 비밀번호 :

네임서버정보

1차
ns1.getmall.co.kr / 222.239.90.84
2차
ns2.getmall.co.kr / 222.239.90.83

고객센터

1544-8992

E-mail : webmaster@getmall.co.kr

평일 09:00~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호스팅장애 긴급문의 070-7585-3230

계좌정보

국민은행 632301-04-135032

예금주 : (주)오브제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