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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오버추어보다 백배 효과 있는 광고
오버추어보다 백배 효과 있는 광고
관리자, 2012/02/21, HIT : 731, 추천 : 0
여름이 지나고 나서도 효과가 그렇게 팍팍 오르지 않는다고 쇼핑몰 사장님들이 푸념도 하십니다.

오버추어보다 백배 정도 효과 있는 광고 상품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건 바로 다름아닌 전략이 들어있는 광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싸다고 진행하는 광고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백개 사이트에 월 3만원짜리라고 해서 진행하고 보면 3년 정도가 기본이라고 하고 3만원씩 3년이면 현찰로 1백만원이라고 해서 아깝지만 싼맛에 내고 나면 광고효과는 거의 없는 정도도 아닌 아예 효과가 나타나질 않는 광고도 전무합니다.

효과있는 있는 광고란 것은 소비자에게 인식이 되고 소비자가 반응하는 광고입니다.
광고업계에서는 소비자가 반응하는 광고 컨셉으로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는 합니다.
반응이 있으면 구매의사가 생기고 구매의사로 인해 매출이 발생되어 지는 방식이죠

효과있는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것은 광고주의 욕구이자 욕망이며 당연히 마케텅로써 들어드리고 집행해 드려야 하는 광고입니다.

얼마전 오버추어를 집행하는 광고주를 만났습니다.
물론 저희 광고주 중에서 중형급 광고주에 속합니다.
광고주분께서는 좀더 효과가 있는 광고를 말씀하셨습니다.
저희와 쌓인 신뢰는 물론 100% 상태.
당연히 저희의 비법 광고를 소개해 드렸고 광고주분께서는 현재
매출이 약 200% 상승되었다고 하면서 매우 만족을 하고 계십니다.

아..이런 광고도 되나..생각하시는 광고가 진행되는 시장이 인터넷 광고입니다.
인터넷 하면 배너나 이메일광고만 알고 계시다면 현재 인터넷광고 지식나이는 8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버추어, 구글 상품을 알고 계신다면 15세 정도이죠.
그럼 어떻게 하면 청년나이로 넘어갈 수가 있는 것일까요?

소비자에 대한 연구를 해야 합니다.

주 타겟 나이층을 세분화시키고 어떤 목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지 어떤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지, 단순히 A 포탈에서 많이 영입이 되는데 그럼 매출도 그러한지.
소비자들이 눈길을 주는 곳으로 눈길을 같이 주어야 하고
소비자들이 어떤 높이에서 인터넷을 하는지 어떤 모니터를 사용하고 어떤 키보드와 어떤 마우스를 쓰고 어떻게 웹사이트를 판단하는지 ..
소비자들의 눈을 절대 낮춰서 봐서는 안됩니다.

인터넷 마케팅에 관련하여 단순한 광고만 가지고는 살아남기 힘든 시기입니다.
예산수립을 하여야 합니다.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합한 예산수립은 먼저 동종업계의 시장분석을 통해서 수립이 되어야 하며, 이 경우 예산수립의 적정성은 매 분기별로 수익에 맞춰서 적정하게 증가 시켜 나가야 합니다.

그 다음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예산에 맞춘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세우고 매년 사이트의 리뉴얼 부분도 예산책정하여 집행해 나가야 합니다.

매출은 증가하는데 광고비를 낮추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닙니다.
매출이 증가하는 부분 만큼 광고비를 적정수준으로 늘려나가는 마케팅을 구사하여야 시장을 차츰 장악해 나갈 수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사업 안정화 단계에서는 외부 컨설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영 컨설팅을 통해서 사업은 날개를 달고 하늘로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또한 사업의 리스크는 과감히 줄여 나가야 합니다.
리스크 회피 경영은 디테일한 부분에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과감히 필요외 인력은 정리를 하고 재고창고를 재조정하거나 물류단가를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물류혁신을 통해서 물류비용을 낮추어서 나가야 합니다.

이제 수준이 낮은 쇼핑몰은 살아 남기가 힘든 시기가 왔습니다.
수준을 높이는 것은 단순히 웹사이트를 꾸미는 것에 만족을 하셔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으로 그럼 높일 수 있을 까요?
다 갖추고 시작하시려면 연구소를 세워야 할 지도 모릅니다.

귀사는 다만 수준급 마케터를 만나시면 됩니다.
귀사의 마케터가 LG애드 출신이시면 어떠신가요?
제일기획 출신이시면 맘에 드신가요?
정부기관 연수원의 교수가 움직이면 어떠신가요?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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