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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롱테일의 법칙
롱테일의 법칙
관리자, 2012/02/21, HIT : 684, 추천 : 0
흔히 파레토의 법칙은 많이 알고들 계실텐데요.

이탈리아의 경제학자인 파레토는 우리가 오프라인에서 접하는 많은 것들이 80%대 20%로 구분되어져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공표하였습니다.

이는 흔히 가게의 매출은 20%의 인기품목이 80%의 매출에 기여하는 것에서 쉽게 알수 있습니다.

서점의 경우 특정 학습지라던지 베스트셀러나 스터디셀러등 20%의 상위군의 책들에게서 80%의 매출이 나오는 것과도 일맥을 같이하고 있죠.

따라서 많은 쇼핑몰이나 전통적인 백화점 , 카드회사 ,은행 등이 상위 20%의 고객에게 집중하는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온라인은 어떻습니까?



미국의 유명 IT편집장인 크리스앤더슨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서점인 아마존닷컴을 조사해본 결과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상위 20% 제품이 아닌 하위 80%의 오래된 서적들의 년간 판매량이 상위 20%제품에 육박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야 매장의 한계, 관리의 한계, 진열.전시공간의 한계등으로 진열을 할 수 없었던 책들이 온라인서점에서는 시간에 관계없이 꾸준하게 팔리는 것을 알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상위제품이 아니라도 꾸준히 팔리는 시대가 온 것이죠.

이것에 착안해본다면 매우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이란 1년에 한번 팔리는 상품도 팔릴 수 있는 시장이 생긴 것이라고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보관비용이나 물류비용은 제외하고 마진은 남아야 하겠지만 재고들이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서라도 떨어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기꺼이 마진부분에서는 손해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고들이나 오래된 서적,과연 누가 찾을까 하는 특이한 물품들도 팔리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인터넷 마케팅을 한다면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문 인터넷마케팅회사와 일을 해 보시기를 원합니다.

여담이지만 오프라인 광고AM을 채용해서 온라인쪽 일을 하는데 있어서 적응시간이 최소 6개월이 걸렸습니다.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용어를 이해하고 몸에 체득하기까지의 시간이 적지 않게 걸린다는 것입니다.



내일은 병무청에 가서 국정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강의가 있는 날입니다.

힘은 들지만 가끔 강의를 하는 것은 마치 책을 읽고 독서록을 쓰면서 감정을 추스리고 하듯이 저를 가다듬게 만듭니다.



많은 경쟁라인이 있지만 인터넷광고분야도 정말로 치열합니다.

저는 그러한 일에 구름이 달가듯이 초연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쟁에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우리회사의 경쟁력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시간으로 승화를 시켜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동종업계일지라도 마음을 열고 진심으로 대하면 통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내가 오아시스가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면 세상은 말라있지 않습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2007 상반기 인터넷 광고 Trend 1 관리자
7월의 인터넷 서비스 동향분석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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