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제도에 대한 소개와 현금 영수증 서비스를 위한 쇼핑몰의 서비스 신청 절차 안내입니다.
현금영수증 제도 소개
현금영수증 서비스 신청절차
- 현금영수증 가맹점 신청서 작성(http://taxsave.kcp.co.kr/Service03.html)
- KCP 전자결제 서비스 미사용 가맹점만 해당됩니다.
- 기존 KCP 전자결제 서비스 이용업체는 신청서를 따로 작성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신청 후 설정까지 1~2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쇼핑몰 URL, 상점 ID, 사업자 등록번호, 가맹점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사업장 전화, KCP SITE CODE (KCP SITE CODE 정보는 KCP 전자 결제 서비스 미이용 가맹점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고객의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① 주문 후 주문조회 페이지에서 주문 상세보기에 들어갔을시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 버튼이 생성됩니다.
② 현금영수증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현금영수증 발급을 쇼핑몰에 신청하게 됩니다.
운영자의 현금 영수증 발급 방법
- 자동발급 : KCP사의 현금영수증 발급모듈 변경으로 현재 자동발급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수동발급 : 쇼핑몰 운영자가 [현금영수증 발급/조회] 메뉴에서 현금 영수증을 신청한 고객 리스트를 확인하신 후 수동으로 발급/취소 처리하시면 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기간 및 취소
- 현금영수증은 거래일로부터 48시간 안에 발행을 해야 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취소의 경우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